커뮤니티
정보공유
자유채팅
로딩중
적성검사
등교하기
 
  정보게시판 리뷰게시판 포토게시판 창작게시판 토렌트검색  
애니스쿨 - [프리뷰] 압도적 스케일의 500 VS 500 국가전에 참전하라! 모바일 RPG '천명'
kogh91 전교 1위 (2016-03-19 14:15:08)
"[프리뷰] 압도적 스케일의 500 VS 500 국가전에 참전하라! 모바일 RPG '천명'" 정보게시판
출처 :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53245

‘천명’은 대만과 홍콩을 휩쓴 모바일게임 ‘육룡어천(六龍御天)’의 국내 버전으로, 수준 높은 그래픽을 통해 광활한 전장과 압도적인 전투 액션을 앞세운 3D MMORPG이다. 

 

1,000명 이상이 접속해도 버벅거림 없는 원활한 전투가 가능한 대규모 국가전은 홍콩과 대만에서 동시접속자 수 16만 명이라는 신화를 세우며 유명세를 치른 바 있다. 군더더기 없는 완성도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천명’은 국내 출시에서 적용되는 서울, 경기, 강원, 충청, 경상, 전라 전국 6개 ‘국가’ 시스템을 통해 차원이 다른 대규모 전투를 예고하고 있다. 

 


 

 

‘천명’에서는 4명의 메인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다. ‘역린’은 커다란 도를 들고 전장에 뛰어드는 강력한 근접 캐릭터로, 근거리 물리공격 및 방어능력이 뛰어나며, 국가전에서 선봉에 서서 적에게 돌진하는 캐릭터다. ‘천황’은 커다란 지팡이를 들고 전장에 뛰어드는 강력한 원거리 캐릭터다. 원거리 마법공격 및 단체공격에 뛰어나며, 국가전에서 후방에 서서 밀집된 적들을 한번에 처치한다.

 


 

 

‘사령’은 날카로운 창을 들고 전장에 뛰어드는 강력한 근접 캐릭터다. 근접 마법공격 및 치명타 공격에 뛰어나며, 국가전에서 도주하는 적을 추격하기 용이하다. ‘신수’는 날렵한 활을 들고 전장에 뛰어드는 강력한 원거리 캐릭터이다. 원거리 물리공격 및 높은 지속 DPS(초당 데미지)를 자랑하며, 국가전 시 후방에 서서 적 한 명씩을 빠르게 제거한다.

 

 

▲ [천명_기본 UI 이미지]

 

 

 

[게임 특징]

 

1. 대한민국 6개 지역의 국가 시스템

 


 

 

‘천명’에는 총 6개의 국가가 존재한다. 6개의 국가는 출시 국가인 한국으로 로컬라이징 되어 서울과 경기, 강원, 충청, 경상, 전라로 나눠진다. 유저는 캐릭터 생성 전 자신의 나라를 선택하게 되고, 해당 캐릭터는 국가전 및 국가 임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국가 시스템을 통해서 국가 내 관직에 임명되어 다른 국가와의 외교활동까지 진행할 수 있다. 외교 활동을 통해 각 국가는 다른 국가와 동맹관계를 맺을 수 있어 특별한 재미가 점쳐진다.

 

 

2. 다채로운 캐릭터 육성 콘텐츠

 


 

 

‘천명’에서 장비를 강화하는 것은 전투력을 올리는 주요한 방법 중 하나다. 투구, 허리띠, 하부갑옷, 신발, 목걸이, 반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다.

 

특성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의 속성을 올릴 수 있으며, 영구적으로 속성을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성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책략치와 은전이 필요하며, 레벨별 제한이 있다.

 


 

 

‘천명’에서는 캐릭터를 강력하게 하는 것과 동시에 아름답게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날개는 강력한 속성을 지니고 있어 강화 시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며, 장착과 동시에 캐릭터의 외형을 화려하게 표현해준다.

 

신기시스템을 이용하면 화려한 코스튬을 캐릭터에 장착할 수 있으며, 연성, 정련, 전이 3가지 방식을 통해 신기의 속성을 올려 캐릭터의 속성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

 

 

3.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퀘스트

 


 

 

메인 퀘스트는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유저는 각 레벨별 퀘스트를 완성해야 성장을 할 수 있으며, 병사에서 시작해 대장군까지 올라갈 수 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유저는 다양한 국가 간 침략 퀘스트를 진행하게 된다, 퀘스트를 통해서 유저는 다른 국가로 침략하여 이벤트를 완수해야 하는데, 다른 국가를 침략할 경우에는 적군에게 공격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퀘스트에 임해야 한다.

 


 

 

매일 저녁 8시부터 8시 30분까지 모바일 게임 최대 규모의 전투가 펼쳐진다. ‘국가전’은 두 국가씩 매칭되어 진행되며, 36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누구나 국가전을 통해 대량의 경험치와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4. 최상의 재미만 골라 담았다, 특수던전!

 


 

 

‘천명’에는 퀘스트 외에도 다양한 특수던전이 존재한다. 스토리던전을 통해 유저는 일정한 레벨에 도달 시 역사적인 명장들과의 전투에 도전할 수 있으며, 격파 시 명장카드와 많은 양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카드조합을 통해 속성을 부가하여 전투력을 대폭 증가시킬 수 있다.

 


 

 

매일 도전할 수 있는 경험던전과 금화던전을 통해 각각 대량의 경험치와 금화를 얻을 수 있다. 던전 입장 시 자동전투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손쉽게 유저들의 성장을 도와준다.

 


 

 

단체던전은 3인에서 5인까지 팀을 편성하여 도전할 수 있다. 평점이 높을수록 획득 가능한 보상이 많아지며, 만약 친구를 찾지 못하면 랜덤으로 AI와 함께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0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